인천 연수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집합교육 뮤지컬 성료

입력 2023년11월10일 10시5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에서 운영하는 연수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연수구센터, 센터장 강은진)는 지난 6일~8일 3일간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연수구센터 등록급식소 일반회원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2023년 어린이 집합교육 뮤지컬’을 진행했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서 2023년 발표한 2021~2022년 우리나라 아동의 구강건강 현황에 따르면 만 5세의 유치 충치 경험자 비율이 66.4%로 조사되어 영유아기 구강건강 관리 교육의 필요성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연수구센터는 어린이 구강건강 교육을 주제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출동 반짝반짝 이 닦기’를 개최해 어린이가 자발적으로 잘못된 위생습관을 개선하고 올바른 양치 방법을 익혀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번에 3일간 진행된 집합교육 뮤지컬은 연수구센터 등록급식소 어린이집, 유치원 72곳 만 1세~만 5세 1천650명의 어린이가 관람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A 어린이집 원장은 “귀여운 캐릭터들과 신나는 노래들을 활용한 뮤지컬 교육은 영유아 대상 교육으로 매우 적합하며, 많은 원아 대상으로 1:1 양치교육 시 어려움이 있었는데, 효율적인 집합교육을 통해 올바른 양치 습관을 알려주셔서 아이들의 구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후기를 전했다.


강은진 센터장은 “앞으로도 식생활 등 조사 데이터 기반으로 교육 및 식생활 개선이 필요한 대상에 맞춤형 위생·안전·영양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건강 식생활을 도모하고 지속해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센터는 전문 영양사들이 어린이급식소의 올바른 급식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조리 종사자의 역량강화 도모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