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기업환경 개선 나서, 업체·관계기관과 합동회의

입력 2023년11월13일 11시0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0일 제2청 대회의실에서 ‘영종국제도시 기업체·관계기관 합동회의’를 열고, 영종국제도시 내 기업경영환경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배준영 국회의원, 신성영 시의원, 구의원, 영종국제도시 내 기업인,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날 김정헌 구청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에도 고용 창출과 근로자 복지, 지역경제 발전에 힘쓰고 있는 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기업인들의 건의 및 애로사항에 대해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기업 채용 기회 확대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데 힘써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회의에 참석한 한 기업 담당자는 “기업 애로사항에 대해 지자체·관계기관의 즉답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원활한 구인을 위해 관계기관의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일자리 창출, 경제 활성화를 위한 좋은 대안과 건의 사항을 적극적으로 말씀해 달라”며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은 적극적으로 수렴해 구와 시, 유관기관의 정책·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중구는 올해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 중구 일자리박람회 등 다양한 일자리 채용행사는 물론,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취업특강 등 다양한 일자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