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아동학대예방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아동학대 STOP, 아동행복 GO’실시

입력 2023년11월20일 05시3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6일 부평구청역과 굴포천역 역사 내에서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아동학대 STOP, 아동행복 GO’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을 맞아 구민의 아동학대 예방에 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부평구청 아동보호팀, 부평·삼산 경찰서, 인천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부평구 가족심리상담센터,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및 아동이 참여했다.


이들은 유동 인구가 많은 역사 내에서 주민들에게 아동학대의 유형과 신고 방법에 대해 알렸으며, 알기쉬운 OX퀴즈 참여를 유도해 주민과 아이들이 ‘아동학대’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피켓 홍보와 홍보물 배포 등을 통해 ‘민법상 징계권 폐지’와 어떠한 경우에도 체벌은 금지돼야 함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우리의 아동들이 항상 보호받고 존중받으며 자랄 수 있는 부평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우리 지역주민들도 따뜻한 관심을 두고 학대받는 아동이 없도록 주변을 잘 살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