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2023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 2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23년11월20일 11시2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18일 인천 남동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3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2개 부문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는 인천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와 함께 그동안 시 주민자치연합회 주관으로 개최해 온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동아리 경연대회’가 통합해서 개최되었다.


인천시 각 읍·면·동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는 옹진군 대표로 자월면 주민자치회가 ‘일상의 즐거움, 수국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참가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자월면 주민자치회는 올해 자월면에서 추진했던 사업의 우수 성과를 10개 군·구 주민자치회와 공유하며, 사업의 기획부터 진행·운영까지 주민들이 합심해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사업을 발굴하여 눈길을 끌었고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으로 이어졌다.


이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지난 8월 옹진군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대청면 동백합창단팀이 옹진군 대표로 경연에 참가하여 뉴질랜드 민요와 아리랑을 편곡한 합창곡을 선보였다. 큰 호응을 받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옹진군은 이로써 3년 연속‘전국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동아리 경연대회’의 출전 자격을 득하게 됐다.


문경복 군수는“옹진군 주민자치가 활성화되면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 덕분에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우리 군 주민자치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