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모니카의 집에 옥상텃밭 농작물 전달

입력 2023년11월22일 18시3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두 달간 주민이 직접 가꾸고 재배한 배추‧무‧쪽파 등 전달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보건소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6일 ‘주민이 참여하고 가꾸는 힐링터, 옥상텃밭’ 프로그램에서 수확한 무, 배추 등 계절작물을 미혼모자 공동생활가정 ‘모니카의 집’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농작물은 지난 9월부터 지역주민들이 두 달간 텃밭 흙 채우기, 모종 심기, 난각 칼슘 뿌리기, 잡초 제거 등으로 관리하며 직접 가꾼 텃밭에서 수확했다.


 이렇게 수확한 무, 배추, 쪽파 등 계절작물과 겉절이 양념 10kg을 옥련동 소재 미혼모자 공동생활가정인 ‘모니카의 집’ 거주자 등의 식사에 활용하도록 전달해 훈훈함을 더하며 옥상텃밭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텃밭 참여자는 “직접 가꾼 텃밭에서 자란 작물이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 되고 기쁘다.”라며,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주어진다면 꼭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주민이 정성껏 가꾸고 참여해 수확한 작물을 지역 내 취약 계층에게 전달하는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활동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주체적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민이 참여하고 가꾸는 힐링터, 옥상텃밭 한평텃밭교실”은 지역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건강한 생활을 인식하고 주민 주도적 건강활동을 수행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