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문화두레시민총회’ 성황리에 개최

입력 2023년12월07일 19시3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1년간 문화도시부평을 만든 시민의 이야기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도시센터는 지난 1일 부평생활문화센터 공감168에서 문화도시부평 조성사업의 일환인 ‘문화두레시민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문화두레시민총회는 총 150여 명의 시민을 비롯한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문화두레시민회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4년도 주요의제를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회는 시민이 문화를 주제로 지역의 작은 모임을 가졌던 ‘삼삼오오 작은 모임 지원’ ,직접 문화도시부평 사업을 심사·평가했던 ‘문화두레심사·평가단’ ,발로 거닐고 문화도시를 느껴보는 ‘도시라솔여행’ ,함께 이야기하는 집담회 ‘문화두레시민포럼’ 총 네 가지 사업을 주제로 꾸려졌다.


이날 총회에서는 주제토의 외에도 지역 청년 기획자 집단인 ‘오렌지기지’가 문화두레시민회 전시를 함께 준비했고,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오페라단체 ‘오페라움’이 다채로운 음악 공연을 선사해 더욱 즐거운 연말 분위기를 조성했다.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내년에는 더 많은 시민이 ‘문화두레시민회’에 참여해 문화도시부평 사업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두레시민회’는 2024년에도 시민이 문화도시부평을 함께 이뤄나갈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