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자원봉사센터, 2023년 동구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입력 2023년12월08일 10시2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동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진석)는 최근 동구주민행복센터에서 ‘2023년 인천동구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18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이하여 그동안 헌신적으로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관기관장과 자원봉사자 등 400여명이 참석하여 1부 기념식, 2부 단체별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총 누적 시간이 2~5천 시간에 해당하는 자원봉사자 37명에게 봉사왕, 금장, 은장, 동장의 인증패와 인증서를 수여하였다.

 

이와 함께 인천광역시장상 9명, 동구청장상 8명, 동구의회의장상 3명,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상 1명,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 4명, 동구자원봉사센터장상 2명 등 총 2개 단체, 65명의 자원봉사자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2부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의 끼와 재능을 뽐내는 풍물, 트로트, 기타 연주, 마술 공연, 노래, 댄스 등 7팀의 무대가 열렸다. 행사장 밖에는 지난 1년간의 자원봉사활동 관련 전시회와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 부스가 운영되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봉사 활동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영예로운 상을 받은 수상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