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13년 어린이 재활용 체험교실 성공리에 운영

입력 2013년11월26일 16시36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어린이 환경교육으로 큰 인기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2013년 어린이 재활용 체험교실’을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편 지난 4월부터 지역 내 어린이집에 다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재활용 체험교실’을 운영해 이달까지 10회에 걸쳐 31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는 성과를 이끌어내는 등 어린이 환경교육에 대한 큰 효과를 거두며 올해 운영을 모두 마무리 했다. 

또한  ‘어린이 재활용 체험교실’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재활용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일상 생활에서의 자원절약과 재활용 분리배출에 대한 실천의식을 심어주고 환경보호 의식을 사회전체로 확산시키고자 운영됐다. 

특히, 올해 재활용 체험교실은 4월부터 8개월간 매월 둘째, 넷째주 목요일에 어린이 3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됐으며, 한국환경자원공사 재활용홍보교육관에서 시청각 교육과 재활용 분리배출 체험, 자원순환테마전시관 관람, 자원회수시설 견학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동구 의회 여운봉 의장은  교사들은 VTR, 현장학습 등 아동들이 감각적, 직관적으로 환경문제를 학습할 수 있는 방안을 선호하므로, 관련 시청각 자료의 제작, 현장학습 프로그램의 개발이 필요하다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