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문화도시부평과 함께한 지역 뮤지션' 무대

입력 2023년12월13일 11시4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앨범‘9 COLOR SOUNDS’쇼케이스 진행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지역 뮤지션 음반·영상 제작 지원 사업’으로 제작한 편집 앨범(컴필레이션 앨범) ‘9 COLOR SOUNDS’의 쇼케이스를 연다.


문화도시센터는 지난 7월부터 인천·부평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음반과 영상 제작과정을 지원했다.


첫 번째 결과물인 디지털 편집 음반(컴필레이션 음반) ‘9 COLOR SOUNDS’은 지난 11월 25일 멜론, 지니, 유튜브 뮤직 등의 음악 플랫폼을 통해 정식 유통됐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촬영한 ‘라이브 영상 콘텐츠’는 오는 15일 문화도시부평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체 영상을 최초로 공개한다.


‘9 COLOR SOUNDS’ 쇼케이스는 뮤지션들의 무대를 직관할 수 있는 자리로, 뮤지션들은 이번 앨범을 통해 발표한 곡들 외에도 밴드의 기존 발매 곡들도 함께 선보여 현장을 찾은 팬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공연은 12월 22일 오후 7시 30분, 12월 23일 오후 4시에 부평문화사랑방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14세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다.


첫째 날 공연에는 ▲인천을 대표하는 메탈 밴드 ‘해머링’ ▲능숙한 여유로움이 담긴 보사노바를 구사하는 ‘유효림’ ▲해학과 즐거움이 공존하는 컨츄리를 고집해 온 ‘더 웜스’ ▲펑크 장르에 ‘꼰대’라는 도발적인 제목을 선택한 ‘풀오브’가 출연한다.


이어지는 둘째 날에는 ▲슈퍼키드 ‘허첵’으로 익숙한 싱어송라이터 ‘덕호씨’ ▲싸이키델릭 록의 정석을 구사하는 ‘써드스톤’ ▲풋풋한 팝 사운드로 처음 대중을 만나는 ‘폴로디언스’ ▲특유의 담백함으로 일상을 노래하는 ‘모호’의 1인 밴드 ‘모호 프로젝트’ ▲관록 넘치는 밴드 ‘PNS’가 함께한다.


관람객 전원에게는 ‘9 COLOR SOUNDS’ 실물 음반을 선물한다. 공연 관련 자세한 사항은 문화도시부평 공식 인스타그램(@cultural_city_bp) 또는 문화도시부평 누리집www.bpc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유경 부평구 문화도시센터 센터장은 “귀한 창작 결과물에 보답할 방법은 최대한 많은 채널을 통해 뮤지션을 노출하고 알리는 것”이라며 “‘9 COLOR SOUNDS’ 쇼케이스는 음원, 영상과는 또 다른 뮤지션의 색채를 발견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도시센터는 쇼케이스에 앞서 오는 12월 15일 오후 2시에 문화도시부평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하는 ‘라이브 영상 콘텐츠’를 통해 밴드의 라이브 실황을 ‘원 테이크’ 촬영 방식으로 담아낼 예정이며, 영상 콘텐츠는 뮤지션의 활동 영역의 확장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영상 프로필’로 작용할 전망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