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마음속 감정 배워보는‘아동인성동화’ 제2편 제작 배포

입력 2023년12월14일 09시3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마음속 감정 배워보는‘아동인성동화’ 제2편 제작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광역시는 아동기의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고, 양육자와 아동의 소통을 돕기 위한 아동인성동화 제2편 ‘마로의 하루, 마음을 주고 받아요!’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마로의 하루, 마음을 주고 받아요!’는 학령 전기 사회적 관계에 관심이 커지는 5~7세 아동을 대상으로 주인공 ‘마로’가 친구들을 만나며 경험하는 사랑, 행복, 속상함, 뿌듯함, 서운함 등의 다양한 감정을 배우는 과정을 담은 동화책이다. 


아동인성동화 전편으로 아동들이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담은 ‘마로야! 무슨 일 있니?’(2021)에 이어, 이번 후속편 ‘마로의 하루, 마음을 주고 받아요!’에서는 아동의 감정을 조금 더 세분화해 다양한 상황을 예시로 풀어냈다. 


또한, 동화책 마무리에는 양육자를 위한 안내서 「마음이 건강한 아이와 부모를 위한‘인정’소통방법」을 수록해 아이와 양육자가 함께 감정, 생각, 행동을 받아들여 서로가 공감하며 마음을 긍정적으로 주고받을 수 있도록 했다.


‘마로의 하루, 마음을 주고 받아요!’는 12월 중으로 관내 어린이집 1,650여 개소 및 다양한 아동관련 유관기관에 배포를 완료할 예정이며, 동화책이 추가로 필요한 어린이집은 안내문 QR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PC를 활용해 아동인성동화 제1편, 제2편 전자책(e-book) 모두 상시 구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전자책은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imhc.or.kr)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밖에 마음건강에 대해 보다 많은 정보와 내 마음건강 검진이 필요할 경우 마음으로 홈페이지(https://maro.imhc.or.kr)에서 언제나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1팀(032-468-9916)에서 확인하면 된다.


정혜림 인천시 건강증진과장은 “아동기 발달에 정서가 매우 중요한 만큼, 앞으로 아동과 양육자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