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2023년12월19일 10시1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인천광역시 서구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지난 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이행계획 수립을 위해 개최됐다. 지난 1년여간의 연구 결과에 대해 용역기관인 안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승훈 책임연구원이 기본계획 주요내용에 대해 발표했으며,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순으로 진행했다.


 기본계획은 기후변화대응 관련 동향 및 여건 분석 ,서구 온실가스 배출·흡수 현황 조사 및 전망 분석 ,2050 서구 탄소중립 비전 전략 및 목표 수립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 이행 로드맵 및 세부 이행계획 제시 ,기후위기 대응 관련 국내외 협력방안 ,구민 교육·홍보 및 시민참여형 온실가스 저감 방안 등을 제시했다.


서구는 이번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다시 한번 검토하고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가이드라인과 인천광역시의 광역단위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계획에 맞춰 2024년 하반기 서구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최종 수립할 예정임을 밝혔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우리 구의 지역적 특성, 기후 위기에 미치는 영향, 경제·환경의 조화로운 발전과 함께 그동안 추진했던 사업과 탄소중립을 위해 새롭게 추진되는 사업이 잘 어우러질 수 있는 방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서구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