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 성황리 종료

입력 2023년12월19일 11시3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3개월 간의 교육 마치고 수료생 전원 창업 성과-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및 강화군 우수상품을 국내외 쇼핑몰에서 판매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셀러 온라인쇼핑 교육 받고 창업하자’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9월 개강해 3개월간 1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생 전원이 창업하는 성과를 이뤘다. 


교육은 스마트스토어 및 블로그마켓, 국내외오픈마켓 등 4개 과정으로 나눠 ▲각 오픈마켓의 이해 ▲시장별 분석 ▲입점 준비 ▲상품등록 실습 등 실질적인 수익 창출과 매출 증대를 위한 노하우를 전수했다. 또한,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해 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직업화로 이어지게 했다.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되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수료생 전원이 해외마켓에 입점해 상품등록을 마쳤다. 교육 중 3명의 교육생은 총 29건의 판매 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김민서 수료생은“교육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강화군 지역 경제와 사회에 기여 할 것이라 기대하며, 그 구성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에 윤정혁 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경력 단절 여성 및 군민들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내년에는 교육생이 원하는 내용을 반영해 한 차원 더 수준 높은 교육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