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2023년 정책자문위원회 정기 회의 개최

입력 2023년12월20일 19시3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19일 계양구청 영상회의실에서 2023년 정책자문위원회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계양구 정책자문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공약 이행 현황과 주요 현안 사업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정책자문위원들의 실질적 자문과 의견을 구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계양문화광장 조성, 계양아라뱃길 융복합 수변관광지 조성, 주말 차 없는 문화의 거리 조성, 계양테크노밸리·박촌역 철도 연장을 통한 교통인프라 구축 등 당면 주요 현안이 다뤄졌다.


또한, 이날 정책자문 위원들은 계양역에서 계양산 가는 길 인도 연장, 부평도호부 관아 내 욕은지 등 문화재 복원, 부평향교에 홍살문 반영 추진, 계양산 전통시장 주차장 건립 신속 추진 등의 의견을 구에 전달했다.


윤환 구청장은 "계양구의 주요 사업이 잘 추진되려면 자문 위원들의 아낌없는 조언과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계양구 발전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양구는 앞으로도 정책자문위원회를 통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구정의 발전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