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 9년 연속 환경 측정분석 최우수 기관 획득

입력 2023년12월22일 03시3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미국환경자원협회(ERA), 환경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서 공신력 얻어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최우수분야 인증서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시 보건환경원구원의 환경분야 연구와 분석 능력이 국제적으로도 우수한 수준임이 입증됐다.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미국환경자원협회(ERA)에서 주관하는 환경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Laboratory of Excellece)을 받으며, 2015년부터 9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미국환경자원협회(ERA)는 ISO/IEC 17043 인증을 받은 국제숙련도 기관으로, 환경분야 오염물질 분석 능력 평가에 최고 등급인 만족을 받은 기관에 최우수 분석기관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매해 80여 개 국가의 13,000여 개의 실험실에서 세계적인 분석기관임을 인증받기 위해 미국환경자원협회(ERA) 국제숙련도에 참가한다. 


연구원은 매해 국제숙련도 평가에 참여하며 환경정책 수립 및 행정처분의 근거 자료로 활용하는 측정분석 결과값에 대한 국제적 신뢰성을 검증받고 있다.


올해에도 수질, 먹는물, 토양 등 3분야 55항목의 국제숙련도 평가에 참가해 모든 항목에서 ‘만족(Satisfactory)’ 판정을 받아 환경분야에서 인정받는 뛰어난 전문성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권문주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9년 연속 최우수 시험검사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우리 연구원의 우수성과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이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분석 능력을 갖추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