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2023 문해교육프로그램 성료

입력 2023년12월28일 02시1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관장 임현국)은 비문해·저학년 성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기초 생애능력 향상을 위해 운영한 실버행복교실 4개 강좌와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3단계 과정을 12월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실버행복교실은 2002년부터 전문직 퇴직자로 구성된 금빛평생교육봉사단원들의 교육 기부로 진행했고, 강사들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으로 학습자의 학습효과를 높였다.


프로그램은 ▶기초한글 ▶심화한글 ▶기초영어 ▶심화영어 4개 강좌로 구성해 지난 3월부터 총 125회 운영했으며 1,859명이 참여했다. 학습자들은 교과 과정으로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음악, 미술, 한문 등 다양한 과목을 학습하고 다양한 생활 경험을 제공하는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기초 생애 능력을 향상했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한글을 읽고 쓰는 자신감과 스스로에게 자랑스러움을 묻는 만족도 조사에서 91.7%의 학습자가 매우 그렇다고 응답해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이 학습자들의 자존감 향상과 학습 능력 개발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북구도서관은 2024년 실버행복교실과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1단계(초등1~2과정) 참여자를 2024년 2월 중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bukgu)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