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상수도, 믿고 마시는 수돗물 생산 위한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발표

입력 2023년12월29일 15시3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상수도 운영 4대 전략 21개 중점과제 등 시민체감형 2024년 주요업무 계획을 발표하고 상수도본부 앞 음수대에서 음용문화 확산을 위한 시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의 수돗물 ‘인천하늘수’는 2023년 한 해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수돗물 분야 1위 수상, 행정안전부 주관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에서 최고등급(A) 획득, 먹는물 분야 국제평가 7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등 국내·외 기관에서 신뢰성과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2024년에는 깨끗한 수돗물 안정적 생산·공급,지속가능 최적 상수도 관리체계 마련,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상수도’,상수도 경영합리화 등 4대 추진 전략과 21개 중점과 제를 추진한다.

 

특히 내년 핵심 추진사업으로 물 부족, 섬 지역의 급수 공급시설 확충,행정구역 개편 연계, 영종수도사업소(가칭) 신설 추진,최고 품질의 수돗물, 고정수 처리시설 확대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어진 시음 행사에서는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국제 인증을 받은 인천의 수돗물 ‘인천하늘수’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더 깐깐한‘인천하늘수’를 생산·공급하겠다는 의미와 함께 2024년 갑진년을 맞이하는 각오를 다졌다.

 

김인수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인천하늘수는 국제표준 ISO 22000 인증을 받고, 식품에 준하는 192개 수질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확인받은 깨끗한 수돗물”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인천하늘수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