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2023 인천시민이 가장 많이 읽은 책은?

입력 2023년12월30일 05시3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관장 임현국)은 올 한 해 동안 인천시민이 가장 많이 읽은 인기 도서 목록을 29일 공개했다.


북구도서관은 올해 인기 대출 도서 목록을 문학, 비문학, 청소년, 어린이 등 분야별로 1위부터 10위까지 집계했다.


문학 분야 인기 도서로는 올해 초 드라마로 제작되어 많은 인기를 얻은 ‘재벌집 막내아들’, 2023년 북구도서관 한 도서관 한 책으로 선정된 정지아 작가의 ‘아버지의 해방일지’ 등이 순위에 올랐고, 야쿠마루 가쿠 작가의 ‘돌이킬 수 없는 약속’ 등 일본 소설이 많은 인기를 얻었다.


비문학 분야에서는 밥 프록터의 ‘부의 확신’, ‘생각의 시크릿’ 등 경제 분야 도서를 많이 찾았고, MBTI 열풍을 반영하듯 ‘너의 MBTI가 알고 싶다’도 인기 순위에 올랐다.


청소년 분야는 ‘아몬드’, ‘순례주택’, ‘슬램덩크 시리즈’가, 어린이 도서는 ‘흔한남매 시리즈’, ‘브레드 이발소 시리즈’ 등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인천시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도서 목록을 공개한다”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이 책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도서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2023년 인기 대출도서 목록은 북구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bukgu)에서 볼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북구도서관 종합자료실(☎032-363-5046)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