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청년농업인(후계농) 선발 신청 접수

입력 2024년01월09일 11시5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2024년 청년농업인(후계농) 선발 신청접수’를 이달 31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청년농업인(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영농 초기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월 90~110만원의 영농정착지원금을 최장 3년간 차등 지급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옹진군에 거주하는 연령 만18세 이상 40세 미만으로 독립 영농경력이 3년 이하인 농업인이며, 신청방법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go.kr)에 접속하여 전산시스템으로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접수하고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금은 농협 청년농업희망카드를 발급하여 바우처 방식으로 매월 지급하고 농가 경영 및 일반 가계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금 외 기타 지원으로는 창업 및 경영개선 융자금 최대 5억, 금리 1.5%로 5년 거치 20년 상환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주환 농정과장은 "지속적인 청년농업인 지원사업의 추진으로 젊은 인구 유입 촉진과 농촌 활력 증진이 기대되며, 청년농업인 관련 사업에 대해 청년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