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경찰서,자율방범대 발대식 개최

입력 2024년01월09일 13시2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제천경찰서(서장 임경호)는 지난 8일 제천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경찰관 10명, 자율방범대 60명 등 총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방범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20개 지대 437명에게 위촉장과 방범용품을 전달하고, 그간 경찰과 자율방범대의 활동 영상을 시청하며 치안 상황을 공유했다.
  
자율방범대는 범죄예방을 위해 결성된 봉사단체로 그간 법적 근거 없이 운영되었으나, 지난해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법정단체로 인정되어, 국가와 지자체의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받게 되었으며, 경찰의 부족한 인력을 보완해 치안유지, 범죄예방, 청소년선도 등 지역사회 안전에 앞장설 수 있게 되었다. 

 

김규태 자율방범연합대장은 “법정단체로 인정된 만큼, 경찰의 치안 조력자로서 경찰과 협력하여 치안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 구석구석을 다니며 위험요소를 제거하는 빛과 소금같은 존재가 되겠다”고 밝혔다. 
  
임경호 제천경찰서장은 “봉사단체에서 법정단체가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경찰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치안 사각지대 해소와 민생치안 확보에 보다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