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 희망마을만들기 전시회 개최

입력 2013년11월28일 14시39분 윤준연 시민기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십만의 희망상상, 마을 빚는 시흥

[여성종합뉴스/윤준연시민기자] 시흥시에서 주최하고 ‘시흥 희망마을 사람들’이 주관하는 2013 시흥 희망마을만들기 전시회가 시흥시청 대회의실과 본관 로비에서 28일부터 12월3일까지 6일간 개최 된다.

 이번 전시회는『사십만의 희망상상, 마을 빚는 시흥』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며 개막행사는 29일에 열릴 예정이다.

또한, 전국의 마을만들기 지역활동가들과 관계공무원 등이 모이는 『마을만들기 전국네트워크 제31회 대화모임(시흥)』도 이번 마을전시회 기간중인 29일과 30일에 자리잡았다. 이번 모임은 ‘주민참여와 주도를 통한 하천살리기 마을만들기 사례’ 라는 주제로 시흥은 물론 국·내외 하천주변 마을만들기 사례를 서로 공유·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번 전시회는 총 4개의 테마(난장)로 운영된다. 먼저 ‘마을난장’에서는 1년간의마을만들기 추진 과정을 담은 동영상 상영과 마을별 우수사례발표 및 마을공연 등이 시청 대회의실에서 펼쳐지게 된다. ‘전시난장’에서는 2010년부터 추진되어온 4년간의 마을만들기 발자취를 모은 마을정책 홍보관과 마을별 전시부스를 로비에서 운영한다.

아울러, ‘생각난장’에서는 주민의 마음을 담은 엽서전시 및 마을 버스킹 공연 등을 통해 마을에 대한 생각을 되짚어 보게 되며, ‘경제난장’ 에서는 마을만들기 사업을 통해 지역내 일자리 제공 및 수익창출을 거두고 있는 마을기업의 운영사례도 소개한다.

시흥시는 이번 2013 시흥 마을만들기 전시회를 통하여 지역공동체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서로 인식하고, 주민주도의 마을공동체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