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실행기본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2013년11월29일 08시38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9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이시종 충북지사, 오영교 공동조직위원장과 엑스포 전문가 자문위원, 그리고 정석진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나노과장 등 공동개최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실행기본계획 최종보고회를 가진다.


  실행기본계획은 지난 7월 초안을 작성한 후 자문위원회 4회, 도청 실국장이 참여한 중간보고회를 거쳤으며, 2002년 바이오엑스포를 총괄지휘했던 이원종 지역발전위원장과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한 공동개최기관 등의 자문을 받아 검토‧보완과정을 거쳤다.

  실행기본계획에 따르면 ‘생명, 아름다움을 여는 비밀’이라는 주제로 엑스포회장을 환영의 장, 주제체험의 장, 산업의 장, 축제의 장 등 4개의 존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5개 전시관으로 구성될 주제체험의 장은 바이오산업의 이해와 성과, 비전과 전망을 제시하는 바이오미래관, 역동적인 3면 3차원의 영상과 퍼포먼스를 결합해 주제를 표현하는 주제영상관, 연령층별 관심분야(노년 - 질병 없는 바이오 / 중년 - 예뻐지는 바이오 / 학생 - 재미있는 바이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세계 최초 개발 후 동물실험에 성공하는 등 상용화를 앞둔 혈관치료용 마이크로로봇,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초소형 첨단 로봇으로 대장암, 유방암 등을 능동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하는 신개념의 약물전달 시스템인 박테리아로봇 등 첨단기술 전시를 추진하고 있다.

  4개 전시관으로 구성될 산업의 장에서는 K-BT(Bio Technology + Cosmetics Beauty Technology)를 위한 정책비전을 공유하면서 기업들이 신제품과 신기술을 전시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등 투자와 교류, 판매 등 실질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2014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와 산업통상자원부, 청주시, 청원군이 공동주최해 2014년 9월 26일부터 10월12일까지 17일간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개최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