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저소득층 친환경 보일러 지원

입력 2024년01월25일 14시3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관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질소산화물(NOx) 등 대기오염물질 감소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보급을 지원함으로써,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를 증진하고 대기환경 개선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

 

사업은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교채)하는 저소득층·취약계층 가정에 6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식으로 이뤄진다. 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어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관내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을 포함한 저소득층·취약계층이다. 특히 올해부터 기본 중위소득 70% 이하인 다자녀(2자녀 이상) 가구 등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올해 지원 물량은 총 110대로, 1월 1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 희망자는 보일러대리점 등과 구매계약을 맺은 후, 구비서류를 갖춰 중구 환경보호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에코스퀘어 누리집(www.ecosq.or.kr/boiler)을 통해 인터넷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난방비 절감은 물론,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도 동참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사업”이라며 “친환경 보일러 지원사업에 구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