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부소방서, 설명절 주택용소방시설 선물하기 집중 홍보

입력 2024년02월05일 09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서부소방서(서장 김희철)는 오는 5일부터 12일까지 설 연휴를 앞두고 주택용소방시설 선물하기를 집중 홍보한다고 5일 밝혔다.

 

주택용소방시설은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로 화재 발생 시 초기화재 발생을 알리고 진압을 통하여 인명피해와 재산피해 저감을 위해 설치하는 소화설비이다.

 

소방청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보급 효과 분석 결과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단독주택 등에서 발생한 화재(36,599건) 분석 결과 소화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8%, 단독경보형감지기가 설치되어있는 경우 16.7%의 인명피해 저감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서부소방서는 설명절을 맞이하여 고향집에 주택용소방시설을 통하여 안전을 선물하고 화재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연휴를 만들자는 취지로 집중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설연휴 주택용소방시설, 차량용소화기 선물하기 캠페인 실시, 대형전광판 등 생활접점매체 활용 집중 홍보, SNS, 홈페이지 활용 적극 홍보 등이다.

 

김희철 서부소방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마로부터 가정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안전장치”라며 “이번 설 명절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안전한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