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입력 2024년02월22일 10시2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인천시가 주관하는 ‘2023년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7개 분야 중 2개 분야(소통‧공감, 환경녹지)에서 1위를 하는 등 인천시 군‧구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둬 역동적이면서도 지속 가능한 행정력을 갖추고 있음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는 인천시 10개 군․구를 대상으로 7개 분야 34개 시책과 7개 분야 우수․특수사례에 대한 평가로 진행됐다.


이번 결과는 서구 인구가 60만명을 돌파하고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행정수요로 인해 인천시에서 인구수 1위, 공무원 1인당 담당주민수 1위, 재정규모 1위, 공무원 1인당 재정규모 1위 및 많은 국․시책사업을 진행하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달성한 성과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세부 평가항목을 들여다보면 서구가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음을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서구는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공공 빅데이터 운영 및 활용실태 평가,다양성을 존중하는 가족문화 조성,대기환경 업무추진,공원 조성 및 관리 행정,생활환경업무 추진,건축행정 건실화 추진,원도심 정비사업 추진 시책에서 1위의 성적을 거두었다. 이외에도 전 영역에 걸쳐 고르게 상위 성적을 거뒀다. 


특히, 서구는 특수분야를 제외한 34개 정량지표 중 1위가 8개, 2위가 2개, 3위가 6개였으며, 다양한 시책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하여 인천 10개 군‧구 중 우수한 행정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결과는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1,400여 명의 공직자와 서구의회, 관계 기관이 함께 협력해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현장을 중심으로 구민과 함께 모두가 행복한 서구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