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제2기 대학생 인턴 성과 공유

입력 2024년02월22일 16시2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0명의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성과 발표회 개최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의회는 22일 의원 총회의실에서 ‘제2기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발표회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한 인천대·인하대 재학생 인턴 10명이 지난 1월 15일부터 6주간 각 부서별에서 근무했던 업무 경험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 앞으로의 진로 계획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턴십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보도자료 작성과 기사 스크랩, 정책·의정활동 자료 등 제작, 회의 송출 및 녹화 업무지원, 조례안 성안 및 분석,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업무보고 참관 및 현장 견학, 간담회·토론회 참관 등과 도시재생 사례 및 지방재정 분석에 대한 활동 경험 및 성과 발표가 주된 내용이었다. 


 건설교통위원회 인턴 배서정 씨는 “인천의 현안을 조사하고 탐구하면서 일상 속에서 당연하게 누리는 편리함과 안락함의 배경에는 많은 노력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책임감과 성취감을 갖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다졌다.


 이어 교육위원회 인턴 김혜수 씨는 “상임위원회 회의에 참관해 인천시의 현안들을 직접 듣고 공부해 본 것과 보도자료와 축사를 작성해 본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인천시의회에서 6주 동안 경험한 것은 더 큰 꿈을 갖게 하는 발판이 됐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의회 이봉락 의장은 “지역사회의 청년들이 지방의회 행정의 실질적인 직무 경험으로 급변하는 취업 시장에서의 적응 능력 향상과 향후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의회는 앞으로도 청년과 함께하는 협치의 장을 계속해서 넓혀가겠다”고 했다. 


 한편, 대학생에게 지방의회 행정실무 체험을 통한 직무역량 강화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7월 처음 시행된 인천시의회 대학생 인턴십은 올해로 2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23일 종료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