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봄철 산불 예방 집중 홍보

입력 2024년02월25일 20시3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봄철 등산객 증가에 따른 산불 발생위험 상승 대비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가 입산객 증가에 따른 봄철 산불 예방 홍보 강화에 나섰다.


인천광역시는 지난 24일 계양산 장미원에서 봄철 산불 예방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24년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에 따라 주요 시기별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 운영’의 일환으로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등 산불 발생위험 상승에 따라 계양구와 합동으로 계양산 일원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봄철 계양산 등산객에게 산림 내 취사 행위 및 화기·인화물질 소지 금지,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소각 금지 사항 등을 안내하고 산불에 대한 경각심 제고, 산불 조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했다.


인천시는 지난 설 연휴인 2월 11일에도 부평구와 함께 인천가족공원에서 명절을 맞아 성묘객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청명·한식 등 입산객이 많은 시기에 지속적인 예방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세철 시 녹지정책과장은 “산불은 언제라도 일어날 수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고 작은 불씨 하나가 도심의 귀중한 산림자원과 인명을 해칠 수 있으므로 산불 예방·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