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24년02월27일 10시5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도 지방자치단체의 혁신평가 결과 전국 자치구 69개 중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행안부는 광역‧기초 243개(광역 17, 시 75, 군 82, 구 69) 지자체의 행정 전반의 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했으며, 남동구는 전국 69개 자치구 중 7위로, 전년도 22위에서 대폭 상승하며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주요 지표는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기관의 자율혁신 추진성과 ,주민소통 정책화 성과 ,공공데이타 개방 ,민관협력 활성화,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주민 편의 제고, ,데이터 기반의 지방행정 혁신 ,일하는 방식 혁신 및 조직문화 개선 ,구민체감도 평가 등 10개이다.


남동구는 특히 기관장의 혁신 리더쉽, 주민 소통 정책화, 공공데이터 개방, 민간협력 활성화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행정안전부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구민 생활 불편을 없애기 위해 전 직원이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남동구는 자율적인 혁신역량을 강화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혁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