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부교육지원청, 성폭력 및 성회롱 예방교육 실시

입력 2013년12월03일 10시19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용섭)은 지난2일 성폭력 및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직장 내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성희롱, 성폭력 사안들을 중심으로 그 발생 이유 및 유형을 살펴보고 사안발생시의 구체적인 대처방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 즐거운 성’ 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 인천ONE-STOP지원센터 나은숙 강사는 건전한 직장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남녀의 신체적·심리적 차이는 인정하되 사적인 성이 아닌 공적인 성이 우선시 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왜곡된 성의식을 바로잡고 아름답고 즐거운 성을 제대로 이해하고자 하는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의도하지 않았지만 직장 문화 속에서 타성에 젖어 쉽게 해왔던 언행들이 성희롱이 될 수 있음을 설명하고, 성을 상품화하고 쉽게 대하는 사회전반적인 경향이 일반적인 사람들까지 타인을 함부로 성적인 생각과 행동의 대상으로 여기게끔 하고 이것이 곧 우리 직장, 가정, 사회에서 일어나는 모든 성폭력 문제와도 연관되어 나타남을 지적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안용섭 교육장은 “이번 예방교육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는 건전한 직장 성문화 조성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교육 기회 제공으로 보다 활기찬 조직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