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 슈퍼비전 실시 ‘다문화 가정의 이해와 사례’

입력 2024년04월02일 15시1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드림스타트는 지난 28일 ‘다문화 가정의 이해와 사례’를 주제로 사례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슈퍼비전(전문가의 코칭 및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슈퍼비전은 드림스타트 팀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인 한혜선 센터장을 초빙하여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다문화 가정의 현주소,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겪게 되는 일들과 가정에 포진한 문제점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실제 사례에 대해 전문가 자문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다문화가족센터와의 관계도 강화하여 취약계층 아동 사례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업무역량을 강화했다.


드림스타트 소속 한 아동통합사례관리사는 “이번 슈퍼비전을 통해 사례관리현장에서 자주 만나게 되는 다문화 가구 아동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며 “또한 다문화 가정 사례관리에서 어려움이 있을 때 도움 받을 수 있는 든든한 전문기관도 함께 있어서 사례관리 분야의 전문성이 더욱 향상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 대상 사례관리상담사의 효율적 업무수행을 위해 관계 전문가의 슈퍼비전을 분기별로 시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