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화특구 네트워크학교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

입력 2024년04월04일 11시4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4학년도 교육국제화특구 네트워크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3일 개최했다.


교육국제화특구 네트워크학교는 「교육국제화특구의 지정・운영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관내 교육국제화특구인 연수구, 계양구 및 서구 지역의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총 49교를 선정했다. 


인천시교육청은 교육국제화특구 지역의 글로컬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 연계 세계시민교육 내실화와 국제교류 활성화를 지원한다.


연수는 「미래 교육을 위한 학교 재구조화 방향」을 주제로 교육국제화특구 사업의 취지에 따라 학교 여건에 따른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 사례를 공유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한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강사로는 이수광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장을 초빙해 미래 변화 경향을 짚어보고 교육 현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연수에 참석한 관리자는 “교육국제화특구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활동과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사례를 다뤄 좋았다”며 “학교 현장에서 미래를 바라보며 지금 어떤 변화를 준비해야 하는지 생각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개인의 역량을 결대로 성장시키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학교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