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보건소, 구민의 날 기념해 ‘걷기 챌린지’ 진행

입력 2024년04월17일 18시0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미추홀구보건소(소장 차남희)는 제34회 미추홀구 구민의 날을 기념해서 오는 22일부터 7일 동안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는 스마트폰을 소지한 미추홀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미추홀구 워킹 모바일 헬스케어’ 공동체에 가입한 후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는 챌린지 기간에 총 5만 보를 달성한 참가자 중 500명을 추첨해서 10리터짜리 쓰레기 종량제 봉투 10매를 각각 증정한다.


또한, 구민의 날 행사 당일인 5월 1일에는 챌린지 달성에 필요한 스탬프를 획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워크온 스탬프 챌린지’도 운영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규칙적인 걷기 운동은 비만을 예방하고 이를 통해서 각종 만성질환 발병 요소가 감소하며, 우울증의 위험을 낮추고, 수면 질을 높여 정신건강 증진 및 인지기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라면서, “올해도 다양한 워크온 챌린지를 운영해서 구민들이 꾸준한 건강 걷기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걷기 챌린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880-5487)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