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2024년 클린주유소 5개소 선정

입력 2024년04월18일 11시1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주유소 석유 가격 안정과 가짜 석유 근절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관내 주유소 중 가격과 시설, 품질, 정량 및 규정 준수 등을 종합 평가해 클린주유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주유소는 삼미상사(주)하늘빛셀프주유소, KH에너지(주)직영에이원주유소, 미담주유소, 미래주유소, ㈜자연에너지 계양주유소로 총 5개소이다.


계양구는 공정한 선정을 위해 유가정보시스템(오피넷)을 통한 가격 조사를 실시하고 석유제품 가격이 낮은 15개소를 1차로 선정했다. 선정된 주유소 대상으로 품질‧유통 검사 비정상 이력, 거래 상황 기록부 전산 보고 여부 등 2차 석유 안전성 평가를 거쳤다. 마지막으로는 한국석유관리원 합동 현장 평가를 실시했으며, 현장 평가에서는 가격 표시판 설치 , 편의시설 운영 여부, 화장실 위생물품 비치 여부, 사업장 및 화장실 방범 CCTV 설치 여부의 4개 항목 평가와 함께 판매 중인 석유제품을 채취해 품질·정량검사를 실시했다. 


클린주유소로 선정된 주유소는 12개월 동안 지정돼, 계양구청 누리집에 소개되며 쓰레기 종량제 봉투 등의 물품도 지원받는다.


구 관계자는 “최근 물가 상승과 고유가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클린주유소 선정을 통해 가격과 품질이 우수한 업소를 소개하고, 주민들이 저렴하고 품질 좋은 석유제품을 소비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