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나눔의 숲 캠프’섬 지역 취약계층 독거노인들께 문화체험 기회 제공

입력 2024년04월18일 11시3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한노인회 옹진군지회,17일부터 19일까지 3일 간, 노인 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과 (지회장 임승일)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간, 노인 맞춤돌봄서비스 사업 대상으로‘나눔 숲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대한노인회 옹진군지회


'나눔의 숲 캠프'는 경제적 부담 등으로 문화생활이 어려운 섬 지역 저소득 취약노인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을 통해 사회적 관계망을 확대하여 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산림청 복권기금(녹색자금)에서 지원하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진행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대상 취약계층 46명이 참여하여, 숲 해설 전문가의 안내에 따라 ►숲 산책 체험 ►숲 치유프로그램 ►시니어 웰라이프 프로그램 ►강원도 체험 관광 등 이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가 어르신께서는 “평소 많이 경험해 보지 못한 숲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건강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임승일 대한노인회 옹진군지회장은 “앞으로도 섬 지역 취약계층 독거노인들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