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Y-Farm Expo 스마트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

입력 2024년04월23일 11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년 Y-Farm Expo 스마트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 귀농귀촌 유치를 펼쳤다.

 

시는 귀농귀촌연합회와 함께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농특산물 및 가공품 등을 전시·홍보했다.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영주시만의 귀농·귀촌 정책, 그동안의 성과 등을 안내하며 ‘유(U)턴 없는 영주시 귀농·귀촌 사례’를 활용해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시는 귀농·귀촌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시는 귀농귀촌연합회와 연계한 정보 커뮤니티 운영으로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된 귀농귀촌 지원 시책과 지역 정보를 알차게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지자체 선정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농지 및 주택구입 융자 지원, 주택수리비 지원, 농기계 구입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이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업경영과 정착에 실질적으로 기여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권영금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박람회는 영주시의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알리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많은 소통의 장에 참여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귀농자들에게 ‘더 가까이 와서 살고 싶은 영주’를 알리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