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2024년 자원봉사단체 우수사업 영흥한마음봉사단의‘마음 정원 가꾸기’

입력 2024년04월23일 15시2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자원봉사센터 소속 영흥한마음봉사단(회장 양영희)은 지난 19일, 영흥면 늘푸른센터 강당에서 자원봉사자 10여명과 함께 독거노인 및 노인가구 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원예테라피‘마음 정원 가꾸기’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마음 정원 가꾸기’사업은 ‘2024년 자원봉사단체 우수사업’공모에 당선된 영흥한마음봉사단의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참가자가‘나만의 반려 식물’을 만드는 원예활동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낮추고, 정서적 안정과 즐거움을 통해 삶의 활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봉사자는 “지역 주민 플로리스트의 재능기부 강의에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화분을 만들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수 있어서 보람되었으며,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화분을 댁에 가져가 정성껏 기르면서 얻게 될 기쁨 또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통해 지역 내 고령층의 정서적 결핍 등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