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골목형상점가 확대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입력 2024년05월03일 10시0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일 연수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상인과 지역 주민 4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를 위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골목형상점가는 2천㎡ 이내 면적에 30개 이상의 소상공인 점포가 모여 있고 상인조직이 있는 경우 지자체가 지정해 공모사업 신청 및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 등 혜택을 부여할 수 있는 골목상권이다.


 이날 설명회는 골목형상점가 지정의 목적과 필요성, 신청 방법,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의 혜택 등 주요 사항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로 주민들의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되면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해 주민, 상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상권이 활성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였다.


 연수구는 지난 2월 아트포레 판매시설, 송도 타임스페이스를 신규 골목형상점가로 지정했고 앞으로도 지역별로 추가 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최대한 많은 구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골목형상점가 관련 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라며 “지역 내 상권들을 온누리상품권 사용 권역으로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