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1회용품 사용 근절위해 시청 곳곳에 다회용 컵 비치

입력 2024년05월08일 09시3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다회용컵 대여함과 반납함 17곳, 텀블러 세척기 11곳에 설치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기자] 인천광역시는 공공청사 1회용품 사용근절 선언 후 자발적 동참을 통한 실천을 유도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청사 내 다회용컵 비치 등 관련 기반시설(인프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시는 공공청사 내 주 출입구와 본청 내 층마다 다회용컵 대여함과 반납함을 17곳에 설치했고, 텀블러 세척기도 11곳에 설치해 1회용품 사용근절을 위한 청사 내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 컵 대여함 및 반납함: 본관 주출입구 3개소(정문, 북문, 동문), 민원동, IDC 센터, 신관 주출입구 각 1개소, 지하 편의점 1개소 및 본관 1~5층 10개소
* 텀블러 세척기: 본관 1~5층 남·여 화장실(층별 2개소) 앞, 지하매점 등 총 11대 


앞서 시는 지난 4월 1일 선언식을 열고 공공청사 1회용품 사용근절을 다짐한 데 이어, 이번 시스템 구축이 공공청사 1회용품 근절을 실천하는 직원들의 거부감을 줄이고 편리성을 높여 자발적인 참여를 확산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청사 내 구축 시스템이 인천지역 내 공공청사 1회용품 사용근절 도입을 위한 최적의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보완을 해 나갈 방침이다.


최명환 시 자원순환과장은“그동안 구호에만 그쳤던 공공청사 1회용품 사용근절 외침이 이번 인천시 청사 내 다양한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공직자는 물론 인천시민 모두가 자발적으로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할 수 있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적응 기간이 필요한 만큼 직원들과 청사를 출입하는 일반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