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인사운영 설문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입력 2024년05월16일 10시5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조직 내부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인사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사운영 설문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지난 14일에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인사 의견 제안단 등 서구 직원 40여명이 참석했다. 용역수행기관인 한국인사행정학회의 연구 배경 및 목적, 추진 일정 등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착수 보고회는 최근 조직규모의 급속한 증가로 공직 여건 및 조직문화가 변화함에 따라 공직 선호도 감소, 조직이탈, 사기 저하 등 직원들의 불만사항이 발생하여 이를 개선하고자 추진됐다. 서구는 변화하는 공직문화를 이해하고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반영하는 인사 운영 설문조사 연구용역을(1:1 사전인터뷰와 설문조사)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구용역은 올해 9월까지 4개월간 진행되며, 인사운영에 대한 구성원의 인식 파악, 조직 내부의 다양한 의견 수렴(1:1 사전인터뷰 및 전직원 설문조사), 타 지자체의 인사 운영 실태 비교, 합리적인 인사시스템 구축 방안 모색, 서구 인사 운영 방향 설정 등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보고회 자리에서 “모두가 만족할 순 없지만 모두가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인사 운영을 하고자 용역을 시행했다. 직렬·직급에 상관없이 서구 직원이면 누구나 인사에 관한 의견을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인사 운영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과정을 통하여 투명하고 합리적인 인사 운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구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합리적인 인사시스템을 구축하고 공정하고 투명하게 인사 운영을 해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