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가좌2동 주민자치회, 반찬나눔사업 ‘정통성’

입력 2024년05월17일 10시4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서구 가좌2동 주민자치회(회장 이부종) 복지공유분과는 지난 16일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인「정통성(정을 나누고, 소통하고, 성취하고)」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등 관내 저소득층 30가구에 반찬을 전해드리는 반찬나눔봉사를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된 반찬봉사는 복지공유분과 위원 등 20여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준비했다. 가좌2동행정복지센터 공유부엌에서 돼지불고기, 열무김치, 상추쌈 등 밑반찬과 함께 사골곰탕, 과일 등을 준비하여 세대에 직접 방문 배달을 하고 안부를 살폈다.


가좌2동 주민자치회 반찬 나눔 봉사는 2023년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에게 가장 높은 호응을 얻은 사업으로 5월 첫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매월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위원들은 인천 서구에 국제스케이트장이 유치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모아 캠페인을 펼치고 온라인 서명운동에 참여했다.


이부종 주민자치회장은 “직접 반찬을 만들어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반찬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고 보람 있다.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아울러, 국제스케이트장이 우리 지역에 유치될 수 있도록 주민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서진 가좌2동장은 “이른 아침부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에 참여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국제스케이트장이 우리 서구에 유치될 수 있도록 주민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유치 기원 릴레이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