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부소방서, 신규 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

입력 2024년05월22일 10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광주광역시 북부소방서(서장 송성훈)는 소방 안전에 관심이 있고 시민의 안전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할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남성대 14명, 여성대 4명, 혼성대인 말바우시장전문대 3명으로 총 21명이다.

 

지원 자격은 광주광역시 시민으로서 북구에 거주 또는 상주하는 65세 미만자로, 신체 건강하고 협동 정신이 강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봉사정신이 투철한 사람이면 가능하다.

 

또한, 응급의료종사, 소방관련 등 자격 소지자, 소방관련 학력 ‧경력 등이 있는 사람에게는 우선자격이 주어진다.

 

신청방법은 북부소방서 재난119대응과에 방문접수나 우편접수하면 되고, 기타 관련 사항은 북부소방서 119재난대응과(062-613-8762)로 문의하면 된다. 

 

서원남 119재난대응과장은 “지역사회 안전과 봉사활동에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북부소방서 의용소방대는 2개의 본부대와 7개의 지역대 및 4개의 전문대로 구성되어 306명의 의용소방대원이 활동 중에 있으며,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현장 보조업무 및 화재예방 캠페인‧순찰, 노인돌봄서비스 봉사활동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