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의회, 장아초등학교 학생 대상 의회견학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24년05월24일 12시0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남동구의회(의장 오용환)는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장아초등학교 4학년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남동구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견학 참석 학생들은 구의회 홍보영상을 시청하며 구의회의 기능과 역할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이어 3개의 상임위원회 회의실과 의장실, 의원실, 본회의장 등 의회 시설을 둘러보았다. 특히 본회의장에서 의사봉 체험을 통해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하였다.


 이어 학생들은 오용환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과의 대화의 시간에서 구의원이 하는 일, 내가 살고 있는 동네를 위해 제안하고 싶은 사항 등의 다양한 질문들을 하였고, 이에 오용환 의장과, 유광희 총무위원장, 전용호 의원, 전유형 의원, 김은숙 의원, 이연주 의원은 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답변하였으며,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격려하였다. 


 학생들은 “책과 TV에서만 보던 의회에 직접 와보고 체험해보니 신기했고, 의사봉을 직접 두드려보며 의사결정을 직접 해보니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용환 의장은 “학생들이 이번 의회 체험을 통해 민주주의와 의회의 역할에 대해 알고 깨닫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구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남동구의회가 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본 프로그램 신청은 남동구의회 의회사무국(☏032-453-5152)으로 문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남동구의회 홈페이지(https://council.namdo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