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세계시민 프로젝트형 국제교류 리더십 캠프 운영

입력 2024년05월27일 12시5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오는 8월 태국에서 진행할 인천세계로배움학교 ‘세계시민 프로젝트형 국제교류’에 앞서 사전교육으로 25일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

 

‘세계시민 프로젝트형 국제교류 리더십 캠프’는 8월에 있을 태국과의 학술‧문화교류, 캠페인 활동을 준비하기 위한 활동으로, 7월까지 총 5회 운영한다.

 

26명의 중고등학생과 4명의 지도교사는 인천시교육청과 명동 유네스코회관에서 WFUNA(유엔협회세계연맹)의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해 교육,지속가능발전목표 12, 13, 15 관련 팀별 발표 자료 제작,문제 해결 프레임워크 워크숍,문화 교류 및 캠페인 활동 발표 교육,글로벌 에티켓 및 문화교육 등에 참여한다.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은 인천에 대한 이해 및 지역자원을 연계해 지속 가능한 지구촌 실현을 위해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세계시민을 양성하는 교육을 의미하며, 인천세계로배움학교는 인천을 품고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컬(Glocal)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해외 체험형 배움 학교를 말한다.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이번 리더십 캠프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구촌을 위해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고민하게 됐다”며 “태국 트리암우돔슥사 학교와 함께하는 ‘세계시민 프로젝트형 국제교류’를 알차게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을 교육과정 속에서 실천하고 있는 인천세계시민학교의 대표 학생, 교사들이 인천세계로배움학교 ‘세계시민 프로젝트형 국제교류’를 만들어 가는 것은 정말 뜻깊은 일”이라며 “인천을 품고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컬 리더를 국제교류를 통해 양성함으로써 자신의 삶에서 배우고 실천하며 지속 가능한 세상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