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마전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이웃사랑 나눔 모금 캠페인 실시

입력 2024년05월30일 10시2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서구 마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미화, 민간위원장 임영선)은 지난 28일 지역주민들과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발굴해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복지위기가구에 대한 관심 제고와 복지사업의 중요성을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적극적인 후원금 모금 동참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위기 상황과 욕구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김미화 마전동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시간을 내어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고독사 위험 가구가 늘어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이 사회적 고립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끌어내고, 이웃사랑 후원금 모금 동참이 지역내 나눔문화 분위기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마련된 후원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마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어르신 행복동행 영화나들이」,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등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에 사용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