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상반기 치유정원 프로그램 성료

입력 2024년05월30일 10시3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옥상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주민이 참여하고 가꾸는 힐링터, 치유정원” 상반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상반기 총 9회에 걸쳐 봄꽃 식재 및 정원 가꾸기 , 꽃차 마시기 , 치유정원 식물을 활용한 고무신 꽃꽂이 , 꽃액자, 손수건 꽃물들이기 , 꽃식초 만들기 , 우울척도 사전·사후평가 등을 제공해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관 주도형 운영이 아닌 참여자가 직접 정원을 가꾸고, 이웃과 프로그램을 함께 하면서 마음을 나누는 주민 치유와 휴식 프로그램으로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2024년 하반기 치유정원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지 장애인 가족을 비롯한 지역주민 30명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032-749-6922)로 문의하면 된다.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옥상정원이 주민들에게 치유와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됐으면 좋겠다.”라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