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Total 자원봉사 알림의 날”성료

입력 2024년06월01일 16시3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1일 월미도 갈매기홀 광장에서‘Total 자원봉사 알림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Total 자원봉사 알림의 날’은 중구센터의 핵심적인 사업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자리에 모아 누구나 쉽게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이나 관광객에게 홍보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 7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센터 홍보, 병원동행  사업홍보, 모두의체인지 안전 365 캠페인을 비롯해 전래놀이체험,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정리수납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전국소년소녀가장 및 위기가정을 위한 프리마켓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전래놀이 체험부스에서는 일정 미션을 성공한 체험자에게는 다양한 상품이 제공 되어 참여율이 가장 높았고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대부분의 자원봉사는 수해복구, 집수리 활동처럼 어렵고 힘들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날 체험한 전래놀이, 캘리그라피 등은 전혀 어렵지 않고 재밌는 활동이라 자원봉사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여건이 허락한다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중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 “앞으로 Total 자원봉사 알림의 날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잠재되어 있는 자원봉사자 발굴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