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2024년도 제1차 국제대회 옵저버프로그램 성료

입력 2024년06월05일 18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024년도 제1차 국제대회 옵저버프로그램’을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수원특례시에서 개최했다.

 

국제대회 옵저버프로그램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국제대회 현장에 체육단체 및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옵저버로 참가하여 국제대회 준비·운영 과정에 대한 강의를 청취하고 경기시설·현장 운영에 대해 견학을 통해 대회 준비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 및 배양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등의 국제기구에서 레거시 창출을 위해 활성화되어 있으며, 대한체육회도 체육단체와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의 국제역량 향상 지원을 위해 올해로 4년째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수원특례시에서 진행된 ‘2024 수원 아시아컵 3차 국제양궁대회’와 연계하여 개최되었다. 참가자들의 실무지식 향상과 현장 이해도 제고를 위해 수원양궁협회에서 대회운영 및 경기시설 현장견학을 진행하였다.

 

또한 2000 시드니올림픽, 2004 아테네올림픽 여자 양궁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윤미진 수원양궁협회 전무이사가 ‘선수로서, 체육행정가로서 바라본 국제대회 운영’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2024 현대양궁월드컵 대회 운영을 맡은 이원길 예천군청 체육사업소 팀장의 ‘국제대회 운영 사례 공유’ 주제발표 등이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국제대회 유치·개최의 양대 축인 체육단체와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 간의 연계성 강화를 위해 각 단체들의 소개 발표 및 상호 소통 간담회, 토론세션 등 정보공유 활성화와 인적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시간도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문화체육관광부, 회원종목단체, 시도체육회, 지방자치단체, 도시공사, 2027충청권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조직위원회 등 국제대회 유치·개최 업무 관계자 60여 명이 참가하였다.

 

오산시청에서 참가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대회 유치와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몸소 체험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고, 타 지방자치단체 및 체육단체 관계자들과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프로그램 참가소감을 전했다.

 

국제대회 옵저버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진행되며, 대한체육회는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체육단체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의 역량 향상과 연계성 강화를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