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선학동 딸기 어린이집, 이웃돕기 기부금 전달

입력 2024년07월03일 10시0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연수구 선학동 딸기 어린이집(원장 한영순)은 지난 2일 사랑 나눔 벼룩시장의 수익금 30만5천 원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선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유신·문미자)에 전달했다.


 사랑 나눔 벼룩시장은 딸기 어린이집의 나눔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아이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기회를 마련해 주고자 기획됐으며 교직원, 학부모와 원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기부금이 모아졌다.


 아이들은 텃밭교육을 통해 가꾼 농산물과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생활용품 등을 고사리손으로 직접 사고팔면서 경제활동 체험과 동시에 수익금 기부를 통해 나눔의 기쁨을 배웠다.


 한영순 원장은 “고사리손으로 모은 수익금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였으면 한다.”라며, “아이들이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과 나눔의 기쁨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문미자 공동위원장은 “원아들의 작은 손으로 모은 기부금을 받고 마음의 온기가 가득해진다.”라며, “아이들의 착하고 예쁜 마음이 담긴 기부금은 위로와 격려가 필요한 이웃분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