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금창동 축제기획단, 인천시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 경제활력 분야 ‘대상’

입력 2024년07월03일 10시4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동구 ‘금창동 축제기획단’은 최근 개최된 ‘2024 인천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에서 경제활력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과와 주민참여 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하여 매년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금창동 축제기획단은 지난해 제8회 금창동 공유마켓 축제 운영 참여를 계기로 창단되어 금창동 내 축제를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경진대회 평가단은 체계적인 업무조직 구조를 구축하고 마을 축제의 정체성과 명칭을 확립하여 금창동 공유마켓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점과 금창동 뉴딜사업지구에 인접한 배다리 문화예술의거리 상권을 연계해 축제를 운영하여 지역 활성화와 경제활력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하였다.


아울러, ‘금창동 축제기획단’은 축제를 통하여 수익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금창동 및 동구 지역의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금창동 축제기획단은 축제 기획업무 전반을 담당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한 심화교육을 진행하며 올해 10월 중 개최 예정인 제11회 금창동 공유마켓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