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천 서구의회 한승일 의원, ‘사랑 나눔 헌혈 릴레이’참여

입력 2024년07월11일 08시1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자발적인 헌혈 참여 문화 확산으로 사회적 연대의 계기가 되길 기대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서구의회 한승일 의원(석남 1~3동, 가좌 1~4동)이 서구 공직자 ‘31일간의 사랑 나눔 헌혈 릴레이’행사에 적극 참여해 헌혈했다. 본 행사는 헌혈 인구가 감소해 중증 질환자 등의 혈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혈액 수급 안정화와 자발적인 헌혈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미 20여 년 전‘사랑의 장기 기증 서약’을 하고, 아버지의 모습을 본받아 두 딸 역시 고교 시절 조혈모(골수) 기증 등록을 실천하는 등 가족 모두 꾸준히 헌혈․기증 문화에 동참해 왔다. 한승일 의원은 전혈 헌혈에 참여하면서,“헌혈은 헌혈자의 혈액 순환과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한편 중증 환자 등 혈액이 긴급히 필요한 사람에게는 큰 도움을 주는 만큼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자발적인 헌혈 참여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참여 의지를 밝혔다. 


또,“최근에는 저출산 고령화로 혈액 수급에 비상이 걸린 만큼 서구의회 의원, 공무원 등 공직자가 선제적으로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한승일 의원을 비롯한 서구청 직원 등 46여명이 참여해 혈액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한 생명나눔을 실천했다.


구에서는 이번 ‘헌혈릴레이’ 행사 이전부터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직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헌혈 행사를 매년 3~4회씩 진행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