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맞춤형 건강관리 운동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입력 2024년07월24일 17시4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총 3개월간 ‘줌바 댄스 운동프로그램’과 ‘일대일 맞춤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줌바 댄스 운동프로그램’에서는 전문 강사와 함께 스트레칭과 기초 근력운동, 줌바 댄스를 즐겁게 배우며 신체 능력을 증진하는 활동을 했다. 


‘일대일 맞춤 건강관리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운동상담사가 참여한 가운데, 체성분측정, 유연성 검사, 자세 교정, 영양교육, 식단관리, 건강상담 등 개인 건강 상태에 따른 다양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울러, 대사증후군 검사, 스트레스 검사 등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서비스도 지원했다.


프로그램 운영 결과, 줌바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평균 체지방률이 1.7% 감소했고, 유연성을 측정할 수 있는 좌전굴은 2.4cm 향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일대일 맞춤 건강관리 참여자는 평균 체지방률이 1.8%가 감소했고, 좌전굴은 8.5cm가 증가했다. 유연성이 좋아질수록 근육 불균형이 교정되며, 근육의 정상적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본인의 건강 상태를 제대로 파악하고 전문 인력을 통해 제대로 된 지식·습관을 함양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도록 돕는데 목적을 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지원·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상반기 만족도 조사와 평가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 오는 8월 말 하반기 일대일 맞춤 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